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봅니다. 아이폰은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내 배터리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.
갤럭시는 이러한 기능이 없어서 불편했는데 인터렉티브 진단으로 배터리 상태체크가 가능합니다.
삼성멤버스 앱에서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
삼성멤버스 앱을 이용하면 갤럭시 배터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.
앱을 실행하고 자가진단 메뉴를 클릭하여 스마트폰 전체적인 기능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. 맨 아래에 배터리 상태 메뉴가 있습니다.
배터리 상태를 체크하면 대부분 정상 수명상태는 좋음 이라고 나오는데 나쁨이라는 상태를 본 적이 없어서 나쁨이 나올 때까지 사용할 계획입니다.
자가진단 기능은 내 휴대폰을 중고로 팔 때 기능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할 때도 꽤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. 삼성폰이 튼튼해서 잘 고장은 나지 않는 편입니다.
갤럭시 배터리 오래 사용하기
배터리는 수명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오래 충전과 방전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면 효율이 떨어집니다. 그래서 처음부터 핸드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.
절전모드를 설정하고 백그라운드 앱 사용을 제한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.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초절전 상태로 해두는 것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.
특히나 배터리를 많이 잡아 먹는 설정들이 있는데요. GPS 위치 기능입니다. 이 기능의 경우 실시간으로 위치 전송이 필요하기 때문에 계속 실행이 됩니다.
그래서 위치 추적 기능이 들어간 앱의 경우 또는 설정에서 위치 기능을 켜두는 경우에는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됩니다.